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스크랩] 피로 회복에 좋은 차

상세보기

 

    ** 매실차 ** * 매실차의 효능 * 강한 살균효과가 있어 갑자기 배탈이 났을 때나 여름철 식중독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소화기관을 자극하여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므로 소화가 되지 않고 속이 더부룩하며 답답할 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만성설사 과민성 대장증에도 효험이 있다. 매실은 신맛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알칼리성을 띠고 있어 산성체질을 개선시키는 데 좋은 식품이다. 또한 식욕증진 및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 * 매실차 만드는 법 * 1.매실을 깨끗한물로 세척후 물기를 완전히 뺀다. 2.매실과 설탕을 1:1 비율로 용기에 켜켜이 넣어 밀봉하고 일주일정도 지나서 잘저어 즙 생성 3.한달보름에서 3달(오래될수록 좋다는 얘기도 있슴)정도후 이물질과 매실열매를 깨끗이 걸러 착즙. 4.시원한 상온에 보관 5.물과 엑기스를 5:1정도로 희석시켜 음용. (각자의 몸 상태에 따라 원액으로 또는 알맞게 희석하여 음용.)

     

    ** 쑥차 ** * 쑥차의 효능 * 위장병, 소화불량등 소화기장애, 배와 몸을 따뜻하게하여 냉증 및 갱년기장애, 생리불순및 생리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각종 세균이 번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주부습진은 물론 세균성 이질과 피부가려움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회복 및 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 쑥차 만드는 법 * 1. 쑥을 흐르는 물에 씻어 줍니다. 2. 물 1L에 넣고 5~10분간 끓입니다. 3. 쓴맛이 강하면 꿀을 섞어줍니다. 쑥을 한꺼번에 많이 구입했다면 물에 씻어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군 다음 바람 잘 통하는 곳에 말려 두었다가 사용하면 됩니다.

    ** 둥굴레차 ** * 둥굴레차의 효능 * 한방에서는 자양 강장의 목적으로 많이 이용하는데 병을 앓고 난 후의 여러가지 허약증상, 영양불량 폐결핵으로 인한 기침, 당뇨병으로 인한 목마름 증에 사용된다. 또한, 자연당이 풍부하고 맛이 부드러워 현대인들의 산성화된 체질개선에 그 효과가 크며 당분섭취가 곤란한 당뇨병 환자들도 안심하여 즐길수 있고, 피부미용, 숙취제거, 고혈압, 저혈압 환자에게도 매우 적합한 차로 알려지고 있다. 뿌리에는 녹말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흉년이나 피난생활을 할 때 구황식물(救荒植物)로 이용되어 왔다. 봄철에 돋아나는 어린순과 뿌리줄기를 캐어 나물로 먹기도 하며, 뿌리줄기를 말려서 약재로 쓰거나 차로도 이용한다 * 둥굴레차 만드는 법 * 1 이른 봄이나 늦가을에 뿌리 줄기를 캐서 깨끗하게 씻어 그늘에서 말린다. 2 잘말린 뿌리 줄기를 잘게 썬다. 3 솥에서 황색으로 변할 때 까지 약한불로 볶는다. 4 습기가 차지 않는 용기에 보관하여 필요한 만큼씩 이용한다. 5 볶은 뿌리줄기를 물과 함께 은근한 불에 우러나도록 끓인다. 6 찌꺼기를 걸러내고 찻잔에 따라 마신다. *생 뿌리 줄기를 80℃의 증기로 5시간 정도 찐 다음 건조하여 녹차의 덖음법과 같이 덖어서 이용하기도 한다

    ** 치커리차 ** * 치커리차의 효능 * 치커리를 섭취하면 장 내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가 50% 감소하는 결과를 보여준다. 이는 치커리 추출물이 콜레스테롤 재흡수를 방해하고 변으로 배설케함으로써 간장이나 혈액 내의 총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바람직한 변화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포도당의 섭취에 미치는 치커리 추출물을 조사한 결과 치커리를 섭취하면 포도당 흡수를 감소히켜 당뇨의 예방이나 치료에 효과가 있다. 특히 치커리 즙은 건조치커리나 볶음 치커리보다 혈당 감소효과가 훨씬 높다. * 치커리차 만드는 법 * 재료를 깨끗이 씻어 말린 다음 용기에 넣어 물을 부어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뭉근하게 달인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누가 걍  가는지  볼껴 ㅎㅎㅎ

    첨부이미지

    출처 : 새로나
    글쓴이 : 새로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