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낭송시,고운이미지

천 년에 한 번 내리는 파란 눈

 

 

천 년에 한 번 내리는 파란 눈

 

 아주 먼 옛날 일이다. 그러니까 호랑이가 담배를 피우던 시절로

 

슬러 올라가야만 한다.

 

 하늘나라에 서로 사랑하는 젊은 남녀가 있었다. 남자는 매일 그녀

 

를 업고 다니는 운명을 지녔다 하더라도 기쁘게 받아들일 만큼, 그녀

 

를 지극히 사랑했다.

 

그런데 안타까운 것은 그들의 신분이 각기 달랐다는 것이다. 하늘

 

나라에서는 신분이 다른 남녀의 만남이 엄격히 금지되어 있었다. 그

 

래서 둘은 항상 사람들의 눈을 피해 만날 수밖에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 사랑하는 여자의 생일이 돌아왔다. 하늘나라에는

 

아주 귀한 꽃이 있었는데, 그 꽃의 향기를 하루 동안 맡으면 영원히 젊

 

음과 아름다움을 간직하게 된다는 전설이 있었다. 그러나 그 꽃은 세

 

마리의 사자가 지키고 있어서 누구도 함부로 접근할 수 없었다.

 

 남자는 여자의 생일에 그 꽃을 꼭 선물하고 싶었다. 그래서 위험을

 

무릅쓰고 가까스로 그 꽃을 꺾어 사랑하는 여자에게 선물했다.

 

 하지만 사자의 발톱에 할퀸 상처 때문에 꽃을 꺾은 죄가 곧 탄로 나

 

고 말았다. 재판관은 귀한 꽃을 꺾은 죄, 신분이 다른 남녀가 사랑한

 

죄를 물어 두 연인을 갈라놓는 벌을 내렸다. 그렇게 해서 남자는 하늘

 

에, 여자는 지상에서 살게 되었다. 그리고 여자에게서 하늘나라의 모

 

든 기억을 지워 버렸다.

 

 기억을 잃은 여자는 지상의 삶에 적응했지만, 하늘에 남은 남자는

 

하루하루가 너무도 큰 고통이었다. 자신을 기억조차 하지 못하고 살

 

아가는 여자의 모습을 하늘에서 지켜보는 남자의 괴로움과 외로움은

 

이루 말할 수가 없었다.

 

 그렇게 매일같이 슬픔 속에서 사랑하는 여자를 지켜보던 남자는 어

 

느 날 여자의 모습을 놓쳐 버리고 말았다. 아무리 둘러보아도 여자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남자는 애끓는 고통을 견디다 못해 자신의 목숨을 끊기로 했다. 그

 

리고 다시 태어날 때는 지상에 내리는 비가 되리라 했다. 차가운 비가

 

되어 이 세상을 모두 덮을 때 어딘가에 있을 사랑하는 여자를 다시 찾

 

으리라 하는 것이 남자의 생각이었다. 그렇게라도 그녀에게 다가갈

 

수 있었으면 하는 간절함이었던 것이다.

 

 그런 마음을 하늘도 알았는지 그가 세상과 이별하는 날 하늘에서는

 

비가 내렸다. 그런데 그 비가 세상으로 내려갈 때는 때마침 추운 겨울

 

이었다. 그래서 그만 비가 얼어 눈이 되었다.

 

 지상의 사람들은 하늘에서 조용히 떨어져 내리는 소담스러운 눈송

 

이를 보았다. 그런데 그 눈은 희한하게도 푸른빛을 띠고 있었다. 눈이

 

오면 신이 나 어쩔 줄 모르던 아이들조차 푸른 눈은 어쩐지 슬프게

 

껴졌다.

 

 그 후로 천 년에 한 번 슬픔의 비가 푸른 눈이 되어 세상에 뿌려져

 

한 여자를 찾아 헤맨다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온다. 한 여자를 목숨보

 

다 더 사랑했던 한 남자가 그녀에게 조금이라도 더 다가가고 싶어

 

른 눈이 되어 내린다는 것이다.

 

 

 사랑은 흰 눈이 파랗게 보이는 것이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사람은

하얀 눈송이가 날리는 날 푸르스름한 빛이 감도는 그 순간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은 지금 목숨보다 귀중한 사랑을

앓고 있는것이 분명하다.

 

        

'낭송시,고운이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의 싸움은  (0) 2011.01.15
노점상 할아버지와 따뜻한 국물  (0) 2011.01.11
얼마나 더 아파야  (0) 2011.01.08
어느 노인의 유언장  (0) 2011.01.07
징기스칸의 매  (0) 2011.01.04